상식

쓰다 남은 손소독제 활용법

머니생생 2023. 10. 13. 13:18

오늘은 쓰다 남은 손소독제 활용법을 준비했습니다.  코로나를 겪으면서 집집마다 손소독제가 남아돌고 있습니다.  저희집도 쟁여놓은 손소독제와 여기저기서 받아 쌓여있는 손소독제들이 넘쳐납니다.  이제는 이렇게 짐이되어가고 있는 손소독제를 10000%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주방의 가스레인지 기름때, 찌든 때 제거

    주방의 가스레인지 주변을 보면 음식 찌꺼기와 기름 때로 끈적끈적한 벽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물티슈에 손 소독제를 묻혀서 닦아줍니다.  손 소독제의 에탄올 성분이 기름때를 녹여줘서 뽀득뽀득하게 잘 닦이고, 살균 작용으로 소독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기름 때가 심각한 부분은 손 소독제를 뿌려서 잠시 두었다가 물티슈로 문질러 줍니다.

     

     

     

    2. 환풍기 주변 기름때 청소

    환풍기 안과 주변을 보면 기름 때가 정말 많습니다. 환풍기 안의 기름 때는 너무 찐득찐득해서 세제로도 잘 안닦일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손 소독제를 이용하면 끈적끈적한 기름 때를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손이 잘 닿는 곳은 물티슈에 손소독제를 묻혀서 닦아주시고, 환풍기 위 안쪽은 손 소독제를 물티슈에 묻혀서 자로 안쪽까지 넣어 닦아주시면 됩니다.  주변 타일에도 묻어있는 기름 때를 물티슈에 손소독제를 묻혀서 닦아줍니다.  

     

     

    3. 묵은 먼지 청소 (조명 전등갓 청소)

    식탁 등이나 주방 등을 보면 묵은 먼지들이 많습니다.  매일매일 청소할 수 없는 부분이다 보니 묵은 먼지들이 끈적끈적하고 잘 닦이지 않습니다.  이럴 때 물티슈에 손 소독제를 묻혀서 문질러 주면 잘 닦입니다.  전구에 앉은 오래된 먼지들도 똑같은 방법으로 닦아줍니다.  

     

     

    4. 스티커 자국 제거

    아이들을 키우다보면 집안 곳곳에 스티커 자국이 많이 남습니다.  식탁 의자 등받이 부분, 냉장고 문 등등 여러곳에 스티커를 붙혀서 자국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런 곳에는 손 소독제를 뿌려놓고 1~2분 정도 두었다가 자나 물티슈를 이용해서 문질러 줍니다.  깨끗하게 스키터 자국을 없애줍니다.  

     

     

    5. 매트 청소

    아이키우는 집이라면 거실 바닥에 매트가 없는 집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 매트위에서 밥도 먹고, 뒹굴뒹굴 굴러도다니고, 엎드려서 놀기도하고, 다양한 활동들을 합니다.  그런데 매트는 이불처럼 빨 수도 없고, 세척도 쉽지 않아 더러운걸 알면서도 방치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손 소독제와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닦아주면 세척과 살균은 물론 냄새 제거까지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햇빛에 잠시 말려주면 뽀송뽀송한 매트가 완성됩니다.  

     

     

    6. 화장실 변기커버와 뚜껑, 세면대, 타일, 수전 청소

    화장실은 물때가 잘 생기는 장소 중에 한 곳입니다.  평소에는 락스를 이용해서 화장실 청소를 많이 하는편인데 냄새가 너무 강해서 힘들때가 너무 많은편입니다.  이럴 때는 키친타올에 손소독제를 묻혀서 변기커버와 뚜껑, 세면대, 타일, 수전등을 문질러 줍니다.  깨끗하면서 세균까지 제거 된 효과적인 청소가 됩니다.  단, 밀폐된 공간에서 사용하면 휘발성이 강해 어지러울 수 있으니 반드시 환기를 하고 마스크를 쓰고 청소해야합니다.  

     

     

     

    7. 에어프라이기 기름때 청소

    요즘은 음식을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해주는 에어프라이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사용 후에 안쪽을 보면 기름 때가 많이 생깁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굳어서 잘 닦이지도 않는 기름때가 되어 버립니다.  이럴 때 손소독제를 묻힌 키친타올을 이용해 안쪽 기름 때를 제거합니다.  기름 때를 제거한 후 잘 말려주면 세척이 끝납니다.

     

     

     

    8. 방바닥 청소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먹거나, 전을 부치고나면 방바닥이 온통 기름일 때가 있습니다.  그럼 방바닥은 미끄럽고 끈적끈적한 상태가 됩니다.  이럴때 키친타올이나 마른 걸레에 손 소독제를 묻혀서 닦아주면 미끄러움도 사라지고, 뽀송뽀송한 바닥이 됩니다.  

     

     

    9. 스마트폰, 키보드, 마우스, 리모컨 청소

    스마트폰이 화장실보다 더 더럽다는 사실은 많은 매체를 통해서 이미 인지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항상 이 사실을 간과하고 넘어갑니다.  그런데 손소독제를 이용하면 간편하면서 효과좋은 스마트폰 세척을 할 수 있습니다.  키친타올이나 휴지에 손소독제를 묻혀서 닦아주면 얼룩도 사라지고, 세균도 사라진 깨끗한 스마트 폰이 됩니다.  키보다, 마우스, 리모컨도 마찬가지로 세척해주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10. 가위날에 묻은 끈끈이 제거 청소

    가끔 가위를 사용하려고 보면 가위날에 끈적끈적한 테이프 접착제가 묻어서 가위질이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휴지에 손소독제를 묻혀서 문질러주면 접착제가 쉽게 제거됩니다.  이왕이면 손잡이까지 닦아서 세균까지 제거해줍니다. 

     

     

     

    11. 화이트보드 지우기

    화이트보드를 사용하다보면 지우개로 아무리 잘 닦아도 얼룩이 남고 지저분해 질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휴지에 손소독제를 묻혀서 닦아주면 얼룩도 사라지고 깨끗해집니다.

     

     

     

    12. 유성펜 지우기

    유성펜이나 네임펜으로 적은 무언가를 제거하고 싶을 때 휴지에 손 소독제를 묻혀서 닦아주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꼭 한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