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필/배우

안연홍 프로필 나이 자녀 전남편 이혼 사유 재혼

by 머니생생 2023. 10. 17.

배우 안연홍의 재혼 소식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입니다.  최근에 펜트하우스 2와 그 후속작에서 진분홍으로 연기를 선보이고, 현재는 일일 드라마 우당탕탕 패밀리에서 심정숙 역으로 출연 중입니다.  오늘은 안연홍의 프로필, 나이, 자녀, 전 남편 이혼 사유, 재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안연홍의 프로필

 

 

 

출생 : 1976년 7월 19일 (47세)

국적 : 대한민국

고향 : 서울특별시 중구

신체 : 키 164cm, 몸무게 48kg

혈액형 : B형

학력 : 동국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 학사

데뷔 : 1985년 MBC 베스트셀러극장 '세발자전거'

가족 : 남편, 아들 조경성

 

2. 안연홍 전 남편 조정웅 이혼 사유

 

안연홍의 전 남편 조정웅은 e스포츠 감독입니다.  2008년 안연홍은 e스포츠의 '화승 OZ프로게임단' 감독과 결혼을 했습니다.  당시 조정웅은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의 열풍을 느끼고 직감적으로 e스포츠단이 괜찮다고 생각하여 자비를 털어서 게임단을 꾸렸다고 합니다.  그 당시 조정웅이 발굴한 스타 플레이어로 오영종, 구성훈, 이제동이 있습니다.  안연홍은 당시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선수 이윤열을 좋아해서 e스포츠 대회장을 자주 방문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한국e스포츠 대상에서 MC를 맡게 되면서 조정웅과 인연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때 안연홍은 6년 동안 사귀어왔던 가수 김돈규와 결별을 하면서 힘들어하는 안연홍을 조정웅이 위로하며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약 1년정도 연애 끝에 2008년 6월에 결혼을 했습니다.  안연홍은 2012년 아들 조성경군을 출산했습니다.  가끔 방송에 시어머니나 가족과 같이 등장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다가 2017년 6월에 갑자기 이혼 소식이 전해집니다.   아들 조성경군의 양육권은 안연홍이 가져갔다고 합니다.

 

 

안연홍과 조정웅의 이혼 사유는 정확히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안연홍은 바쁜 남편의 사업때문에 홀로 지내는 날이 많아 외로움 때문에 친정에서 살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네티즌들에 의하면 성격차이, 조정웅의 바쁜 일정등이 원인이 되지 않았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4년 안연홍의 인터뷰를 보면 "요즘에는 신랑이 늦게 들어오거나 밥을 안 먹고 들어와도 신경을 안 쓴다. 아이 때문에 챙겨줄 시간이 없다."라고 말한걸 보면 이미 마음이 많이 떠난 뒤인것 같습니다.  

 

 

 

3. 안연홍 중견 기업 CEO 남편 재혼

 

안연홍은 10월 13일 오후 서울 강남 역삼동 라움 웨딩 홀에서 중견 기업 CEO 남편 분과 결혼식을 치렀습니다.  비공개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오랜 연기 경력을 보여주듯 적지않은 연예, 방송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고 합니다. 

 

 

 

안연홍은 아역 배우 출신으로 1985년 데뷔한 무려 38년 경력의 베테랑 배우입니다.  레전드 드라마로 꼽히는 KBS 대하드라마 '토지'에서 소녀 서희 역을 맡아 제24회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아역상을 수상하게 되며 같은 해 KBS 특채 탤런트로 발탁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공룡선생', '용의 눈물', '청춘의 덫'에 출연하며 연기 경력과 인지도를 쌓아갔으며, ' 세 친구', '여인천하', '네 자매 이야기', '달콤한 스파이', '황홀한 이웃', '내 마음의 꽃비'등에 출연하여 정극부터 코믹 연기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2000년 MBC 시트콤 '세 친구'를 통해 코믹한 연기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4. 안연홍 전 남친 김돈규

안연홍은 과거 가수 김돈규와 공개 커플로도 유명했습니다.  두 사람은 지난 2001년 안연홍 자신이 DJ로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나온 김돈규와 처음 만나 교제를 시작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3살 차이 커플로 안연홍은 자신의 미니홈피에 김돈규와 다정한 포즈로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려놓으며 당당하게 공개적으로 사랑을 키워나갔습니다.  이후 2003년과 2004년 안연홍은 공식 석상에서 김돈규와 결혼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결혼 계획은 지켜지지 않아 몇 차례 불화설과 결별설에 휩싸이기도 했지만 모두 부인을 하게 됩니다.  결국 2007년 3월에 결별, 6년간의 열애의 종지부를 찍고 끝이 납니다.  

 

 

안연홍님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