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필/배우

이민정 프로필 키 나이 학력 이병헌

by 10분전 이슈 111 2020. 5. 14.

이번에는 배우 '이민정'에대해 알아보는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이민정 프로필 

 

이민정씨는 탤런트이자 영화배우입니다.

1982년 2월 16일 출생으로 서울출신이고 키는 167cm로 여성의 보통정도의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액형을 O형으로 알려져 있고,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소속사는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소속입니다.

이민정씨는 청담초등학교, 청담중학교, 현대고등학교를 졸업했고 대학긍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을 수료했습니다.

 

데뷔는 2003년 '여고괴담3'로 데뷔했습니다.

 

 

● 배우 이민정

 

이민정씨는 2001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입학하여 연출을 하다가 지도교수 눈에 띄어 연극을 하는 계기가 되어 연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2004년 소극장에서 연극을하며  대중들에게 처음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장진의 '아는여자'로 영화에 데뷔를하게 됩니다. 

공식적인 첫 주연작은 민병훈의 '포도나무를 베어라'인데 첫 주연작에서 1인 2역을 소화하기 위해  각기 다른 렌즈를 착용했다고 합니다. 영화자체에는 많은 평론가들에게 호평을 받았지만, 독립영화 특성상 대중적인 성공을 하진 못하게 됩니다. 

 

첫번째 tv드라마는 sbs에서 2005년에 방송한 금요드라마 '사랑공감'입니다.

그 이후 mbc '있을때 잘해' '깍두기' '누구세요' 등의 드라마와 영화에서 출연을 했지만 주목을 많이 받지는 못합니다.

 

 

2009년 꽃보다 남자 에서 '구준표'의 약혼녀 '하재경'으로 출연하면서 많은 대중들이 그녀를 주목하게 됩니다.

그후 '그대 웃어요'라는 작품에 처음으로 주연연기를 보여주며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2010년 영화 '시라노:연애 조작단'에 출연하기도 합니다. 출연 이후로 2010년 대한민국 영화대상을 제외한 모든 영화제에서 신인상 후보에 올라 신인상을 싹쓸이 했습니다.

 

2011년에는 드라마 '마이더스'의 주연급 조연으로 출연해 화제를 끌기도했습니다.

 

2012년 1월 5일 개봉한 영화 '원더풀 라디오'에서 가상의 걸그룹 '퍼플'의 멤버이자 극중에 등장하는 가상의 라디오 방송 '원더풀 라디오'의 DJ인 신진아 역을 맡았습니다.

 

'원더풀 라디오'에선 영화의 OST를 직접 불러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같은해 6월에서는 kbs 월화미니시리즈 '빅'의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 '빅'에서는 고등학교 기간제 국사교사역을 맡았습니다.

 

2013년은 '내 연애의 모든 것'에 출연, 2014년엔 '앙큼한 돌싱녀'에 출연하며 한해에 한번씩은 꾸준히 작품활동을 하였고

2015년에는 출산으로 인해 작품활동을 쉰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6년 '돌아와요 아저씨' 2018년 '운명과 분노'에 출연하였고

2020년엔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 출연해 kbs주말드라마 여주인공역활을 맡고있습니다.

 

● 결혼과 육아

 

 

이민정씨는 배우 '이병헌'씨와 결혼을 했습니다.

첫만남은 2007년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이병헌씨는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 스케줄때문에 활발히 활동하는 스타 배우였고 이민정씨는 드라마에서 작은 역활을 하며 성장해 나가는 배우였습니다.

 

그러한 상황때문인가요 이병헌씨는 이제막 데뷔한 여자친구 이민정의 앞길을 가로막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고 합니다. 그와동시에 이병헌씨는 새로운 작품에, 이민정씨는 본격적인 활동에 매진하면서 자연스럽게 멀어졌다고 해요.

 

그렇게 이병헌씨는 할리우드 진출을하게 되고, 이민정씨는 내놓으라 하는 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되죠.

그렇게 두 사람은 헤어지고 나서 몇년이 지나게 되서야 시상직장에서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두 사람은 결별 후에도 몇 번 통화를 한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병헌씨가 먼저 눈인사를 건냈다고합니다.

하지만 이민정씨가 몇번 외면했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어느날 이병헌씨 꿈에 이민정씨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 이후 이병헌씨는 이민정씨에게 전화를 걸었고 시상식에서 왜 아는척을 안했냐고 묻자 '아무렇지 않게 눈웃음을 건네는 것이 얄미웠다'고 합니다.

이 일을 계기로 두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다시 연애를 시작했고, 둘다 유명인사가 되어버려 자유롭게 연애를 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이병헌씨의 자택에서 연애를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사랑을 키워나간 두 사람은 2012년 8월에 공식적으로 열애사실을 인정하게 됩니다.

 

하지만 둘의 나이차이는 12살인 띠동갑차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로 이병헌씨의 어머니가 너무 부담스럽다며, 둘사이의 결혼을 반대 했지만 이민정씨가 어머니와만남을 자주 가졌고, 결국 어머니도 두 사람을 허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2013년 8월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렇게 행복한 생활을 하던중 2년후인 2015년에 아들을 출산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