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필/배우

유지태 김효진 집안 나이 아들

by 10분전 이슈 111 2020. 4. 28.

현재 드라마 '화양연화'에서 이보영씨와 함께 맹활약중인 '유지태'씨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키,나이,대표작

 

 

유지태씨는 188cm의 장신의 키와 동안의 미모로 국민들 에게 많은 사랑을 꾸준하게 받고있는 대한민국 배우이죠.

 

유지태씨는 서울출신이며, 외동아들로 태어나 1976년생 2020년의 나이로 45세입니다.

 

연예계 데뷔 초반에는 '리처드 기어' 닮은 꼴로 남자 신인 모델상을 수상한 경력으로 모델출신 배우 입니다.

 

그의 대표작 으로는 영화 '봄날은 간다' '올드 보이' '남자셋 여자셋' '힐러' '굿와이프'등이 있습니다.

 

● 학력

 

유지태씨는 단국대 연극영화과 전공, 중앙대 영상예술학과와 가톨릭대학원 사회복지학과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등학교는 서울 휘문고 출신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도, 원래 고등학교 재학시절부터 현대 무용수로 활약했지만, 허리 부상을 입게되면서 무용을 그만두고 모델로 진로를 바꾼 케이스라고 합니다.

 

(영화 '올드보이'에서의 명장면 '메뚜기'자세는 오랫동안 다져진 무용실력에서 비롯된 것인것 같습니다. )

 

 

● 가족, 배우자 김효진과 아들

 

유지태씨는 어렸을때 부터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으나, 아버지의 사업실패로 가세가 많이 기울어지고 지금은 아버지는 돌아가시고 어머니는 간호사출신 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할아버지는 국회의원 3선까지 하신 유옥수씨라고 밝혀져 있습니다.

 

2011년 배우 김효진씨와 결혼했으며 슬하에 2남을 두고있습니다.

 

서로 함께 해맑게 웃고있는 모습이 인상깊은데요^^

 

보는것 만으로도 훈훈해지는 부부의 모습입니다.

 

● 작품,연기

 

 

유지태씨는 비율좋은 몸매를 가진 모델과 명품배우로서 다재다능한 매력을 소유하고있는 배우인데요^^

 

악역과 선한 역활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스펙트럼으로 훌륭한 배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한쪽으로 치우치는 이미지가 없기때문에 달콤한 로맨스 뿐만이아니라, 무서운 악역 연기에도 일가견이 있는 배우로, 박찬호 감독의 '올드보이'는 사이코패스의 모습을 보여주는 그의 대표작으로 남아있습니다.

 

이와 상반대는 로맨스작 품에서도 잘 어울리는 배우 입니다.

 

초반 출연작인 '주유소 습격사건'은 반전 유지태의 색다른 매력이 담긴 코미디작품으로 주목을 받게 됬습니다.

 

개인적으로 인상깊게 봤던 영화는 '동감'이라는 멜로 로맨스 장르의 영화입니다. 이영화는 2020년 5월에 리마스터 개봉을 앞두고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영애씨와 함께 호흡을 맞춘 '봄날은 간다'에서는 "라면 먹고 갈래요?"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드으이 명대사를 만들어 내었죠^^

 

 

 

● 유지태&김효진 부부의 럽스토리

 

두사람은 2007년에 연애사실을 인정하면서 5년간 예쁜 연애를 끝으로 2011년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배우 김효진씨 역시 모델출신이고 유지태씨보다 8살 연하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예계 대표 비주얼 커플이자 패셔니스타 부부로도 유명하죠^^

 

두사람은 연인 전부터 광고로 통해서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첫 광고 촬영에서 한 권의 책을 읽고있는 김효진씨를 보고 책읽는 척하는줄 알았다고해서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유지태씨 김효진씨에게 미국 뉴욕에 있을때 프로포즈를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뉴욕에 있는 김효진에게 전화를 걸어 사귀자는 고백을 하자, 김효진이 "뉴욕에 오면 허락하겠다" 는 농담에 바로 달려가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연애 당시에는 김효진씨와 영화취향이 비슷해서 좋아하는 영화배우를 서로 공감해줄수있는 유일한 친구였다고 하는데요.

 

특히 클래식 음악과 피아노곡에 대해 내가 하는 이야기를 알아들을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해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또한 유지태씨는 결혼에대한 남다른 로망이 있었다고 합니다. 

 

바로 자신의 관심사와 취미 봉사활동들을 함께할수있는 사람과 결혼하는 것 이었는데요

 

사귀게된 날짜에 결혼식을 치르고 김동률시의 '감사'를 프로포즈곡으로 부르겠다는 등의 로망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 모든 것에대해 꿍짝이 잘맞았던 배우자를 찾으신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두분이 행복한 삶 돼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