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공공의대 게이트가 뭐죠? 의사 파업이유 총정리!

by 10분전 이슈 111 2020. 8. 30.

 

◎ 공공의대 게이트가 뭐죠? 의사 파업이유 총정리!

 

최근에 의사들의 파업부터 시작을해 '공공의대 게이트'란 말이 아주 온 나라에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의사들은 외 파업을 했고 공공의대 게이트란 말은 대체 무엇일까요?

같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의사들의 파업이유

 

 

 

솔직히 이 이유에대해 여러사람들이 바라보는 시선이 다릅니다.

 

우선, 그 팩트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초,중,고등학교의 학창시절부터 공부를 하면서 자라왔습니다.

 

그 속에서 우리는 경쟁을 배우고 사회생활을 하나둘 배워가죠.

 

그리고 몇몇은 사회로 그외 대다수의 학생들은 대학교에 진학을하게 됩니다.

 

각자의 성적에 또는 능력이 된다면 각자의 적성에 맞는 학교로 진학을 학죠.

 

그리고 '의대'에 진학을 하려면 다들 아시겠지만, 각자가 흘린 피땀눈물이 청춘을 받쳐가면서 노력의 성과를 내야 진학을 하게되고, 그 의대에서도 경쟁을해 '의사'가 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의 틀을 깨버리려는 이상한 집단이 생겨나게 됩니다.

 

바로, '비 전문가가 있는 시민단체들이 추천을 해 줘야 의사가 될수 있다'는 공공의대의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의 계획인데요.

더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의학에 대해서는 전혀 일채 알지못하는 국회의원이나 정치인들이 추천서 한장으로 공공의대에 진학을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현재 의대에 재학을 하고있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보통사람들이 생각하는 그 상상이상의 노력과 고통을 참아내면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일 겁니다.

 

하지만 공공의대가 설립되어 이렇게 추천재로 의대생을 선발한다면 지금 의사를 하고있는 많은 이들이 느끼는 박탈감은 과연 어떨까요?

 

그 허무함과 박탈감이 과연 어떻게 말로 설명이 될까요...

 

당연히 능력이 우선시 되어야하는 대한민국의 경쟁세계에서 부모를 잘만났다는 이유만으로, 특정 단체의 추천을 받았다는 이유만으로 누구나 다 의사가 될수 있다는 세사이 온다면 과연 어떨까요?..

 

아마 맹장수술을 하러 병원에 갔는데 맹장이 아닌 대장을 떼버릴수도 있을것 같네요...

 

째든, 이러한 말도안되는 공공의대를 설립하려 하니까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의사분들이 파업을 한겁니다.

 

● 공공의대 게이트란?

 

앞전에 설명했던것 처럼 현재 문재인 정부는 '공공의대'를 추진하고 있어 논란인데요.

이에 의료계 종사자들과 여론들이 크게 반발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청와대 홈페이지에 국민청원으로까지 나오기도 했는데요.

 

'공공의대 게이트'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청합니다 라는 제목과 공공의대 정책의 완전한 철회를 청원합니다 라는 청원이 올라와 있습니다.

청원인이 공공의대와 관련된 모든 문제를 '공공의대 게이트'라고 명명할거 부터 공공의대 게이트가 나온것 같습니다.

 

 

 

 

청원하러 가기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2095

 

이른바 '공공의대 게이트'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청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그렇다면 공공의대는 무조건 나쁘기만 할까요?

 

우선, 공공의대는 앞전에 이웃나라 일본에서 먼저 시행을 했었던 제도입니다.

하지만 그 결과는 실패로 돌아갔죠.

 

공공의대의 설립목적이 산간벽지나 낙후된 지역 등 의료 취약지역의 의료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가 해당 지역에서 10년간 의무 근무하는 조건으로 의사를 양산해 가는 것인데요.

 

이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비용은 정부의 재정으로 확보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에대해 정부는 설립하겠다고 추진을 하고 있고, 이를 바라보는 많은 이들은 이를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일컷습니다.

 

능력이 안되어도 남들이 기피하는 과를 진학한다면 얼마든지 의사가 될수있다는 이야기도 되고요.

 

이를 추친하는 명목또한 '의사가 부족'이라는 터무니 없는 의견을 내 놓기도 했는데요.

 

우리나라 의사는 이미 넘처난다고 합니다.

 

그들이 말하고 싶은 의사의 부족은 특정 진료과의 의사부족이지만 이를 이용해 여론몰이로 정책을 밀어부치게싸는 것이죠.

 

만약 정말로 공공의대가 만들어 진다면 과연 그 비리가 얼마나 될지 상상이 가는군요....ㅋ

 

 

 

 

 

"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ㅋ "

 

- 머깨문 문xx 머통령 -

 

 

댓글